전체메뉴보기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를 살펴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맵 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세기의 도래와 더불어 교육에 대한 지역사회의 요구가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했던
지난 1999년 ‘사단법인 전라북도 교육종합연구소’가 창립되었고, 지역의 차원을 넘어 전국적인 연구소로 발돋움하기 위해 ‘사단법인 교육종합연구소’로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연구소의 활동 범위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해 ‘사단법인 교육종합연구원’으로 새롭게 개명하여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 연구원은 대학의 교수, 학교현장의 교사, 교육청을 비롯한 지원 기관의 전문가, 학부모들이 모여 교육현안에 대해 의견 교환을 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우리의 교육은 이론을 넘어서 실천적 역량을 보여줄 때 비로소 의미가 있다는 생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현실적으로 교육 해결책 마련에 앞장서 왔습니다. 우리의 중요한 교육문제이면서도 누구도 선뜻 나서서 의견을 개진하기 주저하는 교육의 사각지대라 할 수 있는 실업교육, 농촌교육, 다문화교육, 장애인 교육 등의 현실과 문제를 부각시킨 점은 우리 연구원의 큰 성과이자 앞으로 지향해야 할 과제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기도 하고 선도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국가 차원의 교육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의미있는 연구사업을 계속할 예정이며, 교육현장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학술활동과 세미나, 교육문제와 관련된 논문집 발간 및 정보교환, 교사연수 등의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한국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회원님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이사장 유평수 올림